투 삼상 신매매기법은 2회 이상 상한가가 나온 종목을 대상으로 한다.
투 삼상 상한가는 일반 투자자들이 만들기는 쉽지가 않다. 즉 세력의 개입 없이는 2회 이상 연속 상한가를 만들 수 없다. 특히 2회 이상의 상한가가 현재의 강력한 주도 테마주일 경우에는 큰 시세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수익 구간을 길게 보면서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뉴스 분석을 잘해야만 2연상 이상이 출현하였을때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주도 테마가 아닌 일회성의 테마일 때, 거래 대금이 적은 2연상일 때, 또는 재료 없이 2연상 이상을 갈때는 5~10% 정도의 수익 구간만을 생각하고 대응하면서 접근해야 한다.
  투 삼상 매매기법은 급등한 종목, 더 정확하게는 상한가를 2~3회 이상 5회 미만 기록한 종목의 급등 직후 조정을 틈타 공략하는 단기 매매기법으로, 이에 해당하는 종목들은 테마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투 삼상 매매기법에서 공략할 때 가격이 가급적 1000원 이상인 종목들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핵심 포인트
1. 2~3회 이상 5회 미만 상한가가 출현한 다음 관심 종목으로 편입한 후 공략한다.(일봉차트상 정배열 구간의 종목군들이 특히 높은 성공 확률과 대시세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2. 강력한 테마주 또는 강력한 재료주
3. 5일선을 전후로 분할매수로 대응
4. 기본적으로 수익 구간이 7~10% 전후에서 분할매도 하지만, 테마의 강도가 강한 종목군은 5일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스윙으로 보유해도 좋다.

유의사항
1. 시세 초입 시기에는 당일 오전 투매나 오후 투매에 관계없지만, 2~3차 시세에서는 오후 투매는 지양한다.
2. 테마가 소멸되는 시점에서는 매수하면 안된다.
3. 1~2개월 동안 300% 이상 급등한 시점에서의 2~3회 상한가 종목은 제외한다.(보통 이런 종목들은 상승의 마무리 단계에서는 거래량 없는 하안가(점하)로 가는 일이 자주 발생하므로 반드시 주의가 필요하다).
4. 악재로 인한 급락 시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매수는 유보한다.(예 : 대주주 매도, 횡령, 증자)
5. 테마주라고 할지라도 전고점을 돌파하는 상한가발생 시 그 잉를 설명할 수 있는 뉴스가 존재하는 것이 좋다(HTS의 해당 종목 뉴스창 참조). 뉴스가 나오지 않고 반등하는 경우에는 10일선 근처에서 반등이 나올 수도 있다.
6. 거래대금이 적은 종목(10억 미만)이나, 시가총액(150억 미만)이 너무 낮은 종목, 관리 종목 및 우선주는 제외한다.
7. 밑꼬리가 긴 두 번 이상의 상한가는 제외한다.

투 삼상 신매매기법은 급등한 종목을 대상으로 하기 문에 종목의 움직임이 무척 빠른 특징을 갖고 있다. 따라서, 손놀림이 느리거나 빠른 매매 타이밍을 잡지 못해서 망설이는 투자자들은 투 삼상 신매매기법으로 종목을 매매할 때 주의할 필요가 있다.
  앞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이 기법은 종목들이 테마를 형성하여 움직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선택한 종목이 테마를 형성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낟.
  혹시 테마가 형성되어 있다면, 같은 테마에 속한 종목들 또한 관심 종목에서 등록해서 개별 종목의 움직임과 더불어 테마의 움직임까지 함꼐 살펴보는 센스가 더해진다면, 개인 투자자들의 역량이 배가 되어 보다 높은 확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WRITTEN BY
정현석
이것저것 끄적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