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동사!

English... 2008. 7. 8. 11:07

금일은 37강 Be동사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Be동사는 6가지가 있다.

am is/was are/were 그리고 be

Be동사의 뜻은

~이다   =(과거)=>  ~이었다.
~있다   =(과거)=>  ~있었다.
~되다   =(과거)=>  ~되었다.

이중에 되다는 잘 쓰이지 않는다 왜냐하면 Become이 있기 때문이다!

Be동사는 주어에 따라서 결정이 된다.

I am

You are/were

He(She) is/was

They are/were

It is/was

요런건 잘 알고 있던거였고 조금더 응용하자면

The Car <== 이것은 it에 해당하기에 is/was
The Cars <== 이것은 They에 해당하기에 are/were
Jane <== She에 해당하기에 is/was
People <== They에 해다하기에 are/were
A people <== 한사람을 말하기에 is/was

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럼 도대체 Be 이놈은 어디에 쓰이는 것인가?

흔한 예로 조용히해!! 라고 말할때 Be Quiet! 라고 말을 한다

ㅎㅎ 강조를 할때 쓰이는 것이다.

예를 조금 더 들자면 I want to be a teacher. 가 있다.

돌발퀴즈

Jane or I (Be동사) responsible. 이라고 있을때 저 안에는 어떤 Be동사가 들어가야 하는것일까?

Jane or I are 라고 하기에는 너무 어색하다 그렇다고 Jane에 맞춰서 Jane or I is라고 하기에도 너무 어색하다

Jane or I am 너무나 자연스럽다 ㅋㅋㅋ 억지인가? 하이튼 or는 앞에 또는 뒤에이므로 두가지 모두가 되지 않기에

단수로 취급되고 영어는 자연스럽게 오는것이 맞는거다 ㅋㅋ 그래서 am !!을 선택!

그렇다면 or 대신에 and가 된다면? 복수로 취급되는 것이므로 당연히 are가 와야 할 것이다.

또 다시 돌발 퀴즈

Who (Be동사) responsible? 라고 했을 경우 저곳에는 무엇이 와야 할까? Who are you? 를 생각하여 are가 와야

하는것일까? 아니면 Who is it? 을 생각하여 is가 와야 하는 것일까? ㅋㅋ 정답은 두가지 모두 올 수 있다.

단 주어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골라서 사용하면 된다.

그럼 Be동사가 사용될 수 있는 자리를 좀 알아보자

Be 동사는    1) 명사 앞에   [ ex) He is my friend. ]
                  2) 형용사 앞에[ ex) It is cheap. ]
                  3) 전치사 앞에[ ex) I am in the class. ]
                  4) (현재,과거)분사 앞에 [ ex) He is seeing. (현재분사) ex) He is cheated. (과거분사) ]

사용이 된다.

ㅎㅎ 이제 끝!!


WRITTEN BY
정현석
이것저것 끄적끄적....

,